(정도일보) 서울 시민 누구나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하루 종일 한강에서 놀며, 쉬며, 즐기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가 올 여름 뚝섬한강공에서 개최된다.
한강에 뛰어들어 수영을 하는 것은 많은 시민들의 버킷리스트이다. 수영을 잘 못하는 분들도 튜브 등 기구를 활용하여 한강을 건너면 평생의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서 진행되는 ‘펀(FUN)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여름의 시작과 함께 한강에서 3종 경기를 완주하거나 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이다.
올해 ‘펀(FUN) 체험 프로그램’은 시원한 한강에서 즐기는 이색 수상스포츠 체험으로 구성된 ‘한강 풍덩존’과 재미와 스포츠를 겸하는 ‘쉬엄쉬엄 한강 운동회’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한강 풍덩존’에서는 한강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대형 워터슬라이드(한강99팡팡), ▴미끄러운 기둥건너기, ▴워터레슬링을 운영한다.
대형 워터슬라이드(한강99팡팡): 초대형 워터슬라이드를 타고 한강에 풍덩 빠져보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 예약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희망 시 축제 현장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미끄러운 기둥 건너기: 한강 위에 설치된 원기둥을 아슬하게 건너며 짜릿한 긴장감에 이어 시원한 입수까지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다.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워터 레슬링: 두 사람이 손바닥으로 상대를 밀어 한강으로 ‘풍덩’ 빠트리는 대결 프로그램으로 함께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웃음 가득한 판 승부를 내 볼 수 있다.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수상스포츠인 요트, 카약, 수상자전거를 릴레이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3종 경기 참가자들이 쉽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 놀이터’도 함께 운영한다. ‘요트‧카약‧수상자전거 체험’은 뚝섬한강공원 윈드서핑장에서 진행한다. 1일 4회, 회차당 60명씩 체험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서울특별시 요트협회 누리집에서 9일 14시부터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워터 놀이터’는 뚝섬한강공원 야외수영장에서 운영하며 3종 경기 참가자는 별도 신청 없이 입장 팔찌 확인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쉬엄쉬엄 한강 운동회’에서는 ▴국가대표 유명 스포츠 선수와 함께 하는 ‘별별 선수권 대회’, ▴쉬엄쉬엄 단오제, ▴한류 서바이벌 게임, ▴서울시민체력장, ▴한강 보물찾기가 열린다.
별별(별걸 다하는 특별한) 선수권 대회: 올림픽 메달리스트 선수와 시민이 간단한 미니게임을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심석희(쇼트트랙), 이다빈(태권도), 조수연(핸드볼) 등 유명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축제장을 찾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종목별 예선 후 본선에 올라간 시민이 선수와 승부하게 된다.
쉬엄쉬엄 단오제: ‘단오’를 기념하여 ‘씨름체험’, ‘단오부채 만들기’, ‘창포물 머리감기’ 등 다양한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씨름체험’은 단오 당일인 31일에만 총 3회(회차당 50명)를 진행하고 그 외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 내내 열린다.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류 서바이벌 게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K-드라마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 전통 놀이 체험으로 ‘4인 5각’, ‘비석치기’, ‘공기놀이’, ‘제기차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이버 예약에서 사전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 시 축제 현장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서울시민체력장: 5가지 체력 요소(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순발력, 민첩성)를 정밀하게 측정하여 자신의 기초체력 수준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물찾기: 뚝섬한강공원 장미원에서 열리며 드론이 하늘에서 뿌린 보물종이를 먼저 찾아 기념품과 교환할 수 있다. 따릉이 이용권 등 다양한 보물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서는 참가자들이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적극적으로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스탬프 랠리’도 운영된다. 스탬프 개수에 따라 따릉이 이용권, 프란츠 EGF 썬패치, 이지덤 액티브케어 밴드, 오투 부스터 산소 유산균, 팜얼라이브 옵티엠에스엠 비타민C플러스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접수와 더불어 3종 경기 사전신청 취소분을 포함한 2차 본접수도 진행 중이다.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사실상 마지막 기회인 만큼 미처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 예약을 통해 축제 참여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참가비 3만원) 특히 시민 누구나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튜브를 타고 한강을 건너보는 특별한 추억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이번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란다.
시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를 찾은 국내외 참여자들이 축제를 계기로 깨끗하고 시원한 한강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작년보다 더 즐겁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기획했다고 강조했다.
‘펀(FUN) 체험 프로그램’은 5월 9일 오후 2시부터 네이버 예약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서울 대표 명소인 한강에서 여름의 시작을 특별하게 맞이할 수 있는 생활체육 축제로서 올해 2회차를 맞이해 다양한 체험을 풍성하게 마련했다”며, “축제를 방문하는 외국인과 시민에게 깨끗한 한강 물에 직접 다이빙하는 이색적인 경험과 함께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