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 다문화가정에 휠체어 6대 기증

코로나 시대 다문화가정에 훈훈한 기부 이어져

 

 

[정도일보 최창일 기자] 다문화종합복지센터(이사장 손병호)는 27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다문화종합복지센터 강당에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센터장 채수정)의 휠체어 행복나눔센터에서 기증한 전동휠체어 2대와 수동휠체어 4대 포함 총 6대를 코로나 시대에 거동이 불편하나 휠체어 구매비용에 부담이 되었던 저소득 다문화가정에게 전달했다.

 

28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에 전동휠체어를 기증받게 된 김연정(20세) 대학생은 “올해 대학에 입학해 누군가가 밀어주지 않으면 외출이나 등교에 큰 어려움이 있었는데 큰 고민거리를 해결하게 됐다”며 “전동휠체어를 통해 보다 더 다양한 경험과 다양한 장소에 갈 수 있게 되어 지금보다 훨씬 많은 것을 배우게 되며, 무엇보다도 제 스스로가 더욱 성장할 수 있고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증정식에서 채수정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장은 “저희 보장구센터에서 지금까지 많은 단체에 휠체어 증정과 무상수리 등을 진행하였습니다만 다문화가정의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증정 사업은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을 위한 더 많은 지원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6월에 개소한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 휠체어 행복나눔센터는 국가유공자에게 지원했던 휠체어 중 5년의 내구연한이 지난 휠체어를 기증받아, 보장구센터에서 수리해 저소득 장애인이나 노약자 등에게 기부 및 대여해주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금까지 진행했던 휠체어 행복나눔사업 및 기부를 더욱 확대해나가고 있다.

 

다문화종합복지센터 손병호 이사장은 “이번 휠체어 행복나눔센터의 휠체어 지원 사업을 통해 다문화인 중에서도 장애를 안고 살고 있는 다문화장애인에게 더 큰 관심이 필요함을 느끼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여러 방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장애인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다문화종합복지센터는 다문화가정들이 문화적, 사회적 차이를 극복하고 한국사회에 조기정착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체로 2010년에 설립돼 2012년 여성가족부로부터 전국법인 허가를 받아 다문화가정과 우리나라 국민간 상생을 위해 상담·교육·지원·봉사 등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