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구리시 수택2동, ‘기부 명예의 전당’설치로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

설명절 이어지는 후원, 지역사회 취약게층 지원 강화

 

 


[정도일보 김현섭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희)는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수택2동 기부 명예의 전당’을 설치하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뜻깊은 공간을 마련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조성된 ‘기부 명예의 전당’은 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을 통해 수택2동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간 100만 원 이상을 후원한 개인·단체·기업을 예우하기 위한 공간이다.

 

복지119보장협의체는 후원자들의 따뜻한 나눔 정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지속적인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명예의 전당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행정복지센터 내에 설치돼 기부의 가치와 의미를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나눔이 일상 속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상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택2동 기부 명예의 전당’에는 2025년 개인·단체·기업 총 35곳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2026년 신청사로 이전한 2월 2일 이후에도 취약계층 설 명절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2026년 기부자로 지속 등재된 후원자는 ▲구리라이온스클럽(라면 50박스, 전기요 10개) ▲복지119보장협의체(온누리상품권 100만 원) ▲㈜푸름 럭키마트(진라면 50박스) ▲구리중앙라이온스클럽(신라면 50박스, 전기요 2개) ▲뚝바리(곰탕 100인분)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회(진라면 90박스) ▲원○○(온누리상품권 100만 원) 등 7개소다.

 

김명기 복지119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 작은 공간의 따뜻한 나눔이 또 다른 나눔으로 이어지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정희 수택2동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묵묵히 나눔을 실천해 주신 후원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나누는 행복,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가치 아래 주민 모두가 더 행복한 수택2동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복지 사업과 후원 연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공동체 회복에 앞장설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