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시 능곡행복건강센터, '내 몸에 건강 더하기 강좌' 운영

3차례 걸쳐 치매 조기검진·약물복용·고혈압 예방 교육 추진

 

(정도일보) 시흥시능곡행복건강센터는 5월 20일부터 6월 23일까지 3차례에 걸쳐 지역주민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는 맞춤형 건강강좌 ‘내 몸에 건강 더하기’를 운영한다.

 

각 강좌는 선착순으로 20명씩 모집하며, 지역주민의 질환 예방과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1차 교육(5월 20일 오전 9시 30분~11시, 능곡청소년문화의집 3층 회의실)은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을 진행해 예방을 통해 건강한 노년을 준비할 기회를 제공한다.

 

2차 교육(6월 11일 오전 10시~11시, 능곡어울림센터 2층 회의실)은 올바른 약물 복용법 교육으로 약물의 오ㆍ남용을 예방하고 알맞은 약물복용으로 질병 관리 및 회복에 도움을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3차 교육(6월 23일 오전 10시~11시, 능곡어울림센터 2층 회의실)은 고혈압 관리 교육으로 현대인의 대표적인 만성질환인 고혈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심장질환, 뇌졸중 등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사전 예방을 위한 교육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돕고자 한다.

 

참여 신청은 시흥시능곡행복건강센터로 전화해서 하거나 네이버 폼으로 하면 된다.

 

이형정 시흥시보건소장은 “능곡동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맞춤형 건강강좌를 통해 건강한 삶을 실천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가족 및 지인과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