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갈등전환지원단 시연을 통한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 강화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각급학교와 기관의 기관장과 관리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영동권역과 영서권역으로 나뉘어 총 4회로 계획된 이번 교육은 17일과 18일 10시에 강릉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만남채에서, 21일과 22일 10시에는 횡성군 횡성문화예술회관 공연홀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갈등전환지원단 갈등조정 대화모임 시연 △생활교육팀 업무 안내 △고위직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으로 구성된다.

 

특히 교육지원청별로 구성된 갈등전환지원단의 운영 절차를 직접 선보여 학교에서 학교폭력 사안이 발생할 경우 갈등전환지원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교육적 해결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와 기관의 양성평등 감수성을 향상하고 안전한 조직·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 첨단 조작 기술(딥페이크)’을 포함한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중점으로 하는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도 진행된다.

 

송수경 인성생활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과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각 기관과 학교의 실질적인 인식 변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조직·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