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교육과정 속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4일, 25일 초·중·고등학교 교사와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과 영서권으로 나누어 영동권은 24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영서권은 25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한 걸음 더’란 주제로 수업 시간에 책 한 권을 읽고 소통하는 통합적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프로그램은 △독서교육전문가 김은하 작가의 ‘읽고 달리기, 스포츠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 활동 강의’ △삼척남초등학교 권일한 선생님과 강일여자고등학교 박시연 선생님의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운영 사례 발표’로 구성되었다.

 

학교 여건 및 학급별, 학년별, 교과별 수업 운영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교사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기현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한 학기 한 권 읽기를 교육과정에서 내실있게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바람직한 독서 태도를 길러 인문학적 소양이 풍부한 평생 독자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