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원자치도 생존을 위한 킬러 콘텐츠는?”

3.29, 2024년도 3월 아카데미 강원 개최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는 3월 29일 오후 2시, 도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도 3월 아카데미 강원'을 개최한다.

 

소통과 경험의 공간디자인 전문가인 ㈜이음파트너스 안장원 대표를 초청하여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와 신청사 건립 추진 등 강원특별자치도가 직면한 상황들을 살피고, 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략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안장원 대표가 설립한 ㈜이음파트너스는 국내외 수상을 휩쓴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삼성미술관 리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아트존, 서울대 중앙도서관 관정관 등 국내 유수 건축물의 플레이스 브랜딩을 이뤄냈으며, 문화적 가치를 담은 감성적 소통을 바탕으로 한 장소의 브랜드화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이번 강의는 안장원 대표의 플레이스 브랜딩 철학과 경험을 녹여내강원특별자치도의 객관적 현실 분석을 통한 킬러 콘텐츠 발굴 및 효과적인 장소 브랜드화 전략을 제안하고, 관광·산업·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원자치도 공직자들이 수행해야 할 역할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 전길탁 행정국장은 이번 ‘아카데미 강원’을 통해 “전문가의 시선으로 강원자치도의 현실을 분석하고 발전 전략을 함께 고민하면서, 직원들의 사고를 전환하고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강의를 통해 강원자치도 발전을 위해 학습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