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시, 2023년 민방위 1차 보충교육 실시

 

(정도일보) 의정부시는 민방위 기본교육 미이수자 8천467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민방위 1차 보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민방위 교육은 연차별로 교육 이수방법과 시간을 달리 운영하므로 민방위 대원들은 통지 내용을 잘 확인해 참여해야 한다.

 

집합교육 대상자는 1~2년차 지역·직장 민방위 대원 및 기술지원 대원과 지역 민방위 대장으로 약 4천80명이다. 교육은 8월 28일부터 9월 12일까지 의정부시 민방위교육장(의정로 48, 4층)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집합교육 일정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및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교육 대상자는 3년차 이상 지역·직장 민방위 대원으로 4천387명이다. 8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실시되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참여할 수 있다. 3~4년차 대원들은 2시간, 5년차 이상 대원들은 1시간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교육 대상인 민방위 대원은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노성천 시민안전과장은 “교육 기간 내에 최대한 많은 민방위 대원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와 홍보에 힘쓰겠다”며, “예고 없는 재난 및 안보 사태에 대한 대응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