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경남도, ‘로컬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도내 소재 활용한 숏폼(짧은 영상)·애니메이션·웹툰·캐릭터 제작 지원

 

(정도일보) 경남도는 경남의 자연, 문화, 관광, 특산물, 인물, 로케이션 등을 활용한 숏폼(짧은 영상), 애니메이션, 웹툰, 캐릭터 제작을 위한 ‘2023년 로컬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로컬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은 도내 특색 있는 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활성화와 도내 콘텐츠 창작자 발굴 및 창업을 목표로 숏폼, 애니메이션, 웹툰, 캐릭터 제작 및 콘텐츠 유통·마케팅,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도내 거주자 또는 도내 대학 재학 중인 예비·초기 창업자(창업 3년 이내)이며, 8개 과제에 대하여 과제별 1~5천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사업 수탁기관인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13일까지 참여대상을 모집하여 추진한다.


지원사업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의 게시물을 참고해 오는 3월 28일부터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미영 문화예술과장은 “도내 특색있는 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도내 유망한 문화콘텐츠 분야 창작자를 발굴하고 취·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