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클린스만 감독 “손흥민 앞으로도 프리롤 활용하겠다”

 

(정도일보) 클린스만 감독은 감독 데뷔전에서 두 골을 기록하며 맹활약한 손흥민을 앞으로도 프리롤로 기용하겠다고 밝혔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4일 오후 8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치러진 콜롬비아와의 친선경기에서 2-2로 비겼다. ‘캡틴’ 손흥민이 전반에만 두 골을 넣으며 분전했지만, 후반 시작과 함께 콜롬비아의 연속골이 터지며 무승부를 거뒀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나선 클린스만 감독은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에게 고생했다고 말해주고 싶고, 팬들에게도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경기 상대인 콜롬비아에도 고맙다”며 운을 뗐다.


‘캡틴’ 손흥민은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에서 두 골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의 활약에 기쁘다. 손흥민은 중원이든 측면이든 공격진에서 로테이션을 통해 다양한 역할을 부여할 것이다. 프리롤 역할을 주면서 앞으로도 기용할 것”이라며 손흥민의 활용 계획을 밝혔다.


오늘 경기 중에는 김진수가 허리 부상을 호소하며 쓰러진 뒤, 전반 초반 이기제와 교체됐다. 클린스만 감독은 김진수의 부상 상태에 대해 “내일 진료를 본다고 들었는데 큰 부상이 아니길 바란다. 다음 경기 선발 라인업은 의무팀과 소통해야 할 것”이라며 “다른 선수들도 피로가 많이 쌓였을 텐데, 다음 경기를 준비하기까지 빠르게 회복 필요할 것 같다”고 언급했다.


오늘 경기에서는 벤투호에서 주전 공격수로 나섰던 황의조가 출전하지 않고, 조규성이 선발로 나섰다. 또한 카타르 월드컵 예비 명단에 있었던 오현규가 교체로 투입됐다. 이에 대해 클린스만 감독은 “9번(스트라이커)의 역할은 찬스를 부여받고 찬스를 통해 경기 감각을 끌어내는 것이다. 훈련 중 세밀하게 관찰을 통해 이런 결정을 내렸다”며 “나도 공격수 출신이기 때문에 9번 포지션에 대한 경험을 선수들에게 최대한 공유하고 싶다. 이를 통해 선수들이 많은 성장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클린스만 감독은 “팬분들을 만나고 싶었고 첫 게임을 빠르게 치르고 싶었다. 아직까지도 배움의 과정이고, 한국 문화나 선수들을 전체적으로 알아가는 과정에 있다”면서 “나를 포함해 팀 스태프들도 모두 열정을 갖고 있다. 여정 속 기복은 있을 수 있지만, 원하는 목표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 내년 아시안컵에서 우승이라는 목표를 이루고 싶다”는 당찬 포부로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