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제2기 임원 선출 준비에 박차

 

(정도일보)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10일 운정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임시회의를 통해 제2기 주민자치회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번 회의는 운정2동의 제2기 주민자치회가 출범한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해 위원 50명 중 35명이 참석했다.


운정2동 주민자치회만의 운영세칙에 따라, 재적위원 2/3가 참석한 가운데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위원장(이상은), 총무위원(조현숙) 외 위원 5명이 선정됐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주민자치회의 임원이 될 수 없지만 선거 과정을 관리 감독함으로써 민주적 방식의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주민자치회가 자체적으로 만든 선거 기구다.


선거관리위원회 회의를 통해 1월 11일부터 15일 동안 임원선거에 대한 공고를 진행하고, 후보자 등록(1월 25일~26일) 및 후보자 공고(1월 26일~30일) 절차를 마친 후 31일 정기회의에서 임원 선거를 진행하기로 의결했다.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1월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2년간의 활동에 들어간다.


이상은 운정2동 주민자치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주민자치회를 이끄는 주역인 임원진을 선출하는 데 있어서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선거 관리뿐 아니라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제2기 주민자치회가 원만히 출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유튜브 채널인 ‘운정달방’으로 주민과 소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7개의 의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