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Go! Go! 달성원정대 1기 ‘달성을 만나다’프로그램 운영

 

(정도일보)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29일 초등학생 2~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관내 청소년 지역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Go! Go! 달성원정대 1기’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달성군 내 위치한 도동서원, 현풍석빙고, 원호루, 달성사직단, 송해공원을 탐방하며 관내 청소년에게 지역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역사 퀴즈와 단체 미션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달성군 지역의 숨은 이야기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리 조상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도자기 체험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도자기를 빚으며 개성 있는 작품을 완성하는 등 즐거운 추억을 함께 만들었다.


특히, 이번 활동은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중계촬영 동아리 ABLE과 연계한 지역 홍보영상 제작을 통해 우리 역사와 문화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높이고자 했다.


참가 청소년은“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즐거웠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박성수 관장은“미래사회를 밝힐 청소년들이 관내 지역 문화유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달 5일과 19일에는 Go! Go! 달성원정대 2~3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화원, 다사, 하빈 일대를 둘러보고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유산에 대한 역사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며 ABLE 동아리가 제작한 홍보영상은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