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국회의원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마 선언 “누군가를 빛나게 하는 힘” 제가 한다

[정도일보 윤진성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이재정 의원은 7월 1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로운 지도부가 선출되는 만큼 담대한 혁신 경쟁의 장이어야 할 전당대회가 너무 조용하다는 당원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있다"며 "기치만 내건다고 되는 것이 아닌 치열한 고민과 노력이 필요한 우리의 내일을 위해 최고위원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이 의원은 "민주당이 가장 빛나던 시기는 누구도 굳이 나서려 하지 않을 때 누군가는 나서서 당에 헌신했을 때였다"라며 "이재정이 당원을 대변하는 혁신과 개혁의 전사가 되어 우리 민주당 지도부가 편한 길을 택하지 않도록, 좋은 자리에 안주하지 않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개혁 당원의 당심을 대변하는 목소리 큰 스피커가 되어 우리당이 늘 혁신의 중심에 서게 하겠다"라며 "세대를 밀어내는 것이 아닌, 정치문화의 주류를 바꾸고 허리가 살아나는 역동적인 정당을 만들기 위해 함께 끌어가고 결정하며 책임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 “누군가를 빛나게 하는 힘을 민주당에 올곧이 쏟아 붓고자 한다”며 민주당의 진정한 주인은 당원이며 당원들이 빛나는 민주당을 만드는 길에 헌신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재정 의원은 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 20대 국회에서 당 원내대변인, 대변인 직을 수행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선보였다.

특히 소방관 국가직 전환을 이끌어 낸 주역이며 지난 21대 총선에서 6선에 도전하는 심재철 전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를 큰 격차로 누르고 안양시 동안구을 선거구를 민주당으로 탈환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