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조경기능사 국가자격증 취득 ’ 교육기관엠아이티능력개발원과 위탁교육 MOU 체결

[정도일보 윤진성 기자]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남영)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6일 센터 회의실에서 ‘조경기능사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기관인 엠아이티능력개발원과 위탁교육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조경분야에 대한 제대군인들의 관심 및 학업열망을 반영하기 위하여 조경을 2020년 위탁교육 예비과정으로 선정하여 진행하였다.

 

오정희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안정적 사회 진출이 한층 어려워진 제대군인에게 “최상의 지원,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제공이며,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보훈가족 한분 한분의 울타리가 되어주는 ‘든든한 보훈’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복무 전역(예정)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 골프레저산업 경영관리사 (8.5~9.7), △ 소방공무원 시험대비 (8.10~10.31), △ 드론 조종자 국가자격증(10.5~10.23) 등 다양한 위탁교육 과정을 계획하고 있다.

 

2020년도 제대군인 위탁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