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순천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 보내기 관내 중·고 진학담당교사 워크숍 성료

(정도일보)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6월 23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순천관내 중학교 3학년 진학부장과 고등학교 진학담당교사 37명이 참석한 가운데“내고장학교 보내기”추진을 위한 중·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진학담당 교사’ 워크숍은 「고교별 프로그램 운영」 「학생·학부모 진학설명회 일정 협의」 「학생 맞춤형 진학상담 일정 협의」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유망 직업군」등 내고장 인재육성을 위한 고교별 특색 프로그램 운영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아이들이 선택하는 고등학교는 미래를 살아가기 위한 첫 삽이 된다.”며, 내고장 인재육성을 위한 고교별 특색프로그램을 학교별로 상세하게 안내하여, 순천의 아이들이 순천 안에서 안정된 고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고 강조해서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관내 중학교 3학년 진학부장은 “학생 참여중심의 자율적이고 체계적인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자료를 사전에 제작하여 순천 관내 중학생 전체에게 배부하여 자신이 가고 싶은 고등학교를 사전에 미리알 수 있도록 준비해 준 이길훈순천교육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관계자는 내고장학교 보내기를 통하여 순천의 학생들이 내고장학교의 우수 프로그램을 사전에 알고 자신의 진로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야심차게 말했다.

 

[뉴스출처 : 순천교육지원청]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