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1차 지역직업교육협의회’개최

  • 등록 2024.04.29 17:22:01

4월 29일 지역 내 직업교육 인식개선 및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2024년 제1차 지역직업교육협의회 개최

 

(정도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4월 29일 오후 3시에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2024년 동두천양주 제1차 지역직업교육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과장, 지역 시의회 의원, 지자체, 고용센터, 상공회의소 관계자 및 진로체험지원센터장, 관내 직업계고 교사, 학생, 학부모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여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는 직업교육 인식개선 및 고졸 취업 활성화를 도모하며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직업교육협의회에서는 ▲관내 직업계고 현황 및 취업지원 현황 공유 ▲관내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홍보활동 지원 방안 협의 ▲지역 인적∙물적 자원 활용을 통한 진로직업교육 지원 ▲직업계고 졸업생이 이용할 수 있는 고용노동서비스 공유 ▲지자체 협력 유관기관(단체) 운영방안 및 정보 공유 방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2024년 동두천양주 제1차 지역직업교육협의회’에서는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입시홍보 지원 방안,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활성화 방안, 지역 내 직업계고에 대한 미래교육 재구조화 방안 등에 대한 주제토론을 진행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지역 내 직업교육활성화를 위한 산·관·학 협력관계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지역직업교육협의회를 통해 급변하는 산업구조와 수요 변화에 직업계고가 대처할 수 있는 디딤돌을 마련하며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교육을 활성화하여 삶을 위한 배움, 성장하는 동두천양주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