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2024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개발 2차 워크숍 실시

  • 등록 2024.04.29 13:34:42

“교과별 1차 출제 문항 검토 및 오류 수정 진행”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7일 ‘2024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개발 2차 워크숍’을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2월부터 강원 수능형 문항분석 연구회를 구성하고 과목별 담당 교사의 출제 범위를 세분화하여 수능형 문항을 개발하고 있다.

 

문제지는 5개 영역(국어영역, 수학영역, 영어영역, 한국사영역, 탐구영역), 11개 교과(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생활과윤리, 한국지리, 사회문화, 물리학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로 구성된다.

 

이중 ‘공통과목+선택과목’ 구조인 국어와 수학영역은 각각, 언어와매체, 화법과작문, 확률과통계, 미적분이 선택과목으로 출제된다.

 

이번 2차 워크숍은 1차 출제 문항에 대한 검토 및 오류 수정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했으며, 연구회별로 2월부터 4월까지 출제한 문항에 대하여 교육과정 적합성을 검토하여 오류를 수정하고 2차 출제 문항에 반영할 사항을 구체화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제시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기본계획의 출제 기본 방향과 같이 변별력 확보를 위하여 적정 난이도의 문항을 고르게 출제하며, EBS 수능교재 자료를 활용한 간접 연계 방식으로 문항을 개발 중이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3차 워크숍과 2박 3일 합숙 검토 과정을 거쳐 문항 개발을 마무리하고,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같은 형식의 문제지를 고등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다.

 

홍명표 미래학력담당관은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이 체감 효용도가 높은 문제지로서 도내 고등학생에게 수능 마무리 점검의 기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양질의 문항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