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위(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전문성 신장 연수 실시

  • 등록 2024.04.26 14:26:34

DBT를 통한 청소년 심리적 문제 개입 중심

 

(정도일보)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6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관내 67개교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대상으로 상반기 전문성 신장 연수를 실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전남대학교 교육학과 정주리 교수를 초빙해 ‘DBT(변증법적 행동치료)를 통한 청소년 심리적 문제 개입’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DBT의 개념, 감정조절 장애와 DBT 기술훈련 관계, DBT 치료의 기능 등 관련 이론을 바탕으로 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음 챙김, 감정조절, 고통 감내 등 다양한 기술을 익힐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교)사들은 “학교에 많은 학생이 감정조절의 어려움으로 감정을 회피하거나, 자해 또는 행동화로 표출되는 경우가 많아 고민됐다. 오늘 강의로 상담 장면에 유용하게 활용해 학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청소년들의 심리적 문제 개입에 있어 강의를 통해 좀 더 학생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효과적인 상담 기술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마음 회복을 위해 현장에서 늘 애써주시는 위(Wee) 클래스 전문상담(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수로 전문상담(교)사들 상호 간에 정보 공유를 위한 좋은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전문적인 상담 개입 및 대처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