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충북교육청, 가족 모두와 함께하는 2024년 가족 공감 수학교실 운영

  • 등록 2024.04.21 16:48:52

가족 모두의 수학 능력 증진 및 함께하는 수학 문화 조성

 

(정도일보)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 수학체험센터는 4월 20일부터 12월 21일까지 충북 도내 가족(학생, 학부모)을 대상으로 '2024년 가족 공감 수학교실'을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40분부터 12시 20분까지이며, 충북 내 강사를 초빙하여 총 8회에 걸쳐서 충북의 수학자, 최석정 탐구 수학교실, 재미있게 풀어내는 수학 원리 탐구교실, Gravitrax를 활용한 톡톡 튀는 수학탐구교실, 수학과 퍼즐의 만남, 퍼즐 수학 탐구교실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어린이날에는 '온수풀(충북 온 가족의 수학 역량을 꽉(FULL) 채워라!)'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으며, 크리스마스에는 'Math-Christmas'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충북수학체험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시기는 프로그램이 있는 매주 월요일 10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학생을 포함한 가족이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9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권미경 융합인재부장은 “가족 공감 수학교실 운영으로 도내 가족 모두의 수학 능력 신장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충북 수학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