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부산학력개발원, 2024 두드림학교 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

  • 등록 2024.04.17 10:09:49

초·중·고등학교 담당자 온라인 연수로 두드림학교 운영 정책 이해도 높여

 

(정도일보) 부산광역시교육청은 4월 18부터 19일 양일간 오후 3시 부산 관내 초·중·고등학교 두드림학교 담당교사 61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4 두드림학교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부산 학력체인지 사업의 일환으로 두드림학교 운영에 대한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별 여건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가기초학력지원센터 노원경 센터장의 ‘기초학력 정책과 두드림학교 정책의 이해’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학교급별 두드림학교 운영 사례 공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한다.

 

또한, 두드림 업무담당자를 위한 운영 계획 수립 및 실행, 예산활용 방안, 행정업무 등에 대한 강사들의 노하우도 전달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위한 두드림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앞으로도 학교별 여건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학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드림학교는 기초학력 책임보장과 함께 학생 개인 성장에 초점을 두고, 기초학력 보장 지원이 필요한 학습지원대상학생과 학력 향상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과별 학력 향상 프로그램 및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