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광주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정도일보 윤진성 기자]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이하 시소센터)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19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하여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해 2년에 한번 전국 500여개의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시설운영 전반에 대해 전문가들의 서면평가 및 현장방문 심사로 평가한다.

 

시소센터는 시설 운영 및 관리, 이용 및 참여, 활동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 시설기준 및 안전, 대외협력 및 홍보, 종합평가 등 총 7개 분야, 29개 평가지표에 의해 진행된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면 최우수등급시설 인증 표지를 2년간 유지하게 되며 향후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 관련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설상숙 관장은 “적극 행정으로 시설운영 전반에 도움을 주시는 서구청 관계자(교육지원과) 및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성을 갖고 마을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소센터는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청소년문화의집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시소센터와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062-372-1318)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