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음악으로 떠나는 글로벌리더 세계여행’ 인문학 강좌 개최

음악과 인문학 강좌를 통해 부모와 자식간의 소통의 장 마련

 

(정도일보)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7~22일 오후 5시~6시30분 조선대 지역인문학센터와 함께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음악으로 떠나는 글로벌 리더 세계여행’ 강좌를 광주학생예술누리터에서 진행한다.

 

1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음악을 통해 아이들의 글로벌 리더로써 역량을 키우고 부모와 자식 간의 정서적 교감과 감정의 벽을 허물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여러 음악가의 강의를 통해 서양음악의 발상지인 독일, 이탈리아, 러시아 등 음악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유럽 클래식 음악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우선 17일에는 소프라노 김선희 조선대 외래교수가 푸치니의 오페라 ‘라보엠’을 주제로 강연한다. 다음날인 18일 강연에서는 피아니스트 박은식 전남대 교수가 ‘독일음악의 전통과 루드비히 반 베토벤’라는 주제를 통해 베토벤 소나타를 통해 독일의 음악적 특성에서 관해 알려준다. 21일에는 지휘자 김병무 호남신학대 교수가 ‘러시아 음악의 계보를 잇다’란 주제로 러시아 민요와 유명 음악가에 대해 개괄적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변욱 지휘자가 ‘베를린의 울림’을 주제로 베를린필하모니에 대해 소개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해 우리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관 기관과 협력을 진행하겠다”며 “앞으로도 광주시교육청은 글로벌 리더 역량을 지닌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