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3분기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성료... 산업재해 예방 강조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산업안전보건법상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관내 공립학교 현업업무종사자 630명 대상으로 진행

 

(정도일보)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이 주관한 '3분기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을 기반으로 시흥시 공립학교 현업업무종사자 6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참가자들에게 안전한 작업환경 확보와 산업재해 예방법 등의 기본 지식을 전달했다. 총 4회에 걸친 연수는 7월과 8월 동안 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진행됐고, 각 세션에서는 산업재해보상보험, 작업안전, 화학물질 관리, 건강관리 및 사업장 위험성평가 등의 주제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으며, 특히 물질안전보건자료 등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대한 세션에서는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와 그 예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을 습득했다고 평가했다.

 

이상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근로자들에게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과 자세를 배울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교의 안전문화 확립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