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파주교육지원청 부설 검산초 발명교육센터 전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대상 수상

2023 파주교육지원청 부설 검산초 발명교육센터 '아이디어를 낚는 강태공'팀 경기도 대표 자격으로 전국창의력챔피언대회 참가

 

(정도일보) 파주교육지원청 부설 검산초 발명교육센터 중등부발명영재반 '아이디어를 낚는 강태공'팀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최, 주관한 '2023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전국 본선에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파주교육지원청 부설 검산초 발명교육센터 중등부발명영재반 '아이디어를 낚는 강태공'팀(지도교사 여하영, 박형진, 조동수 1학년 김사무엘, 박서호, 전용민, 정진, 최희원 3학년 김성훈)은 지난 6월 경기도대회 대상을 수상하고 8월 3일-5일 3일 동안 열린 전국본선대회에서 중등부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전국 본선대회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홀에서 제작과제, 표현과제, 즉석과제 3개부문의 대면심사로 진행됐고 시도별 예선대회를 통과한 49개 팀이 참가를 했다. 

 

'대한민국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는 학생들이 팀을 이뤄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며 의사소통, 협동, 창의력 등 핵심역량을 함양하고, 발명인재를 발굴 시상해 학생 발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아이디어를 낚는 강태공'팀은 사전에 공지된 표현과제인 모든 사물에 인간과 같은 감정과 의지가 있다는 전제와 몇 가지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유쾌한 이야기를 완성해 공연으로 보여줬다. 이외에도 제작과제와 대회 마지막날 현장에서 제시된 즉석과제도 해결하여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인 국가지식재산위원회위원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