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도서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지역아동센터 대상 원데이 체험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정도일보)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도서관은 8월 22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개발하고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서구 관내 3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서부도서관 원데이 체험프로그램’과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서부도서관 원데이 체험프로그램’은 평소 혼자서는 도서관 방문이 힘든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여름방학 기간 중 도서관으로 초대하는 일일 체험프로그램으로, 어린이자료실·미디어창작터·향토문학관 등 새로워진 서부도서관 시설을 둘러보고, ‘일일 유튜버 체험’, ‘책 읽어주는 로봇친구 루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3개의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그림책과 북아트’, ‘유물과 유적으로 보는 역사이야기’, ‘유튜브 스타되기’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갈선희 대구서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을 맞이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방학동안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며, 아울러 책과 도서관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