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3년 안양과천 경기이룸학교(도전형) 기획워크숍 운영

안양과천 관내 경기이룸학교 도전형 참여학생 대상 기획워크숍 운영

 

(정도일보)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2일 ‘2023 안양과천 경기이룸학교 도전형 기획워크숍’을 실시하고 지역교육협력 플랫폼 기반의 경기 공유학교 활동유형인 안양과천 경기이룸학교를 실행해 나간다.

 

안양과천 경기이룸학교 도전형 기획워크숍에는 안양과천 관내 초중고 학생 및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했다.

 

기획워크숍 이전에 학생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주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새로운 시도, 색다른 도전, 자기 삶의 주인’이라는 경기이룸학교의 비전을 학생들이 몸소 경험했다.

 

이어서 프로젝트 팀 구성을 위해 학생 모두가 자신의 수요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영역을 선택했으며, 선택한 주제영역을 구체화 하는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프로젝트 팀별 향후 계획의 초안을 잡아나갔다.

 

이 과정을 통해 프로젝트 팀이 구성되며 조력자인 길잡이교사를 매칭하여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기획워크숍을 시작으로 15시간의 학생 주도 프로젝트 활동이 8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이 주체가 되어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안양과천 경기이룸학교 도전형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되는 중요한 경험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