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구달성교육지원청, 2023. 달성 진로내비게이션 캠프 실시

미래기술기반 신직업 창직을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다!

 

(정도일보)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7월 21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2023. 달성 진로내비게이션 캠프를 대구테크비즈센터(현풍읍)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래기술 기반 신직업창직 진로내비게이션을 주제로 한 이번 캠프는 달성 관내 처음으로 캠프 형식으로 실시된 진로몰입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선한 주제와 새로운 형식의 진로몰입캠프였다는 점에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진로내비게이션 캠프는 ▲미래기술 탐색 게임, ▲미래세상 설계도 제작, ▲AI로봇 기초 코딩, ▲미래기술작품 창작, ▲미래 신직업 창직, ▲신직업 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미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데 큰 도움이 됐고, 미래 신직업에 대한 작품 활동과 박람회를 통해 다른 학교의 친구들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두희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관심을 갖고 미래의 신직업에 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프로그램이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