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행정복지센터 ‘튼튼쑥쑥’ 영유아 건강 프로그램 ‘인기’

조원2동 7개 민간 어린이집 영유아 70여 명 참여

 

(정도일보)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튼튼쑥쑥’ 영유아 건강 프로그램이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월 시작돼 두 달마다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인력이 지역 어린이집을 방문해 영유아들의 키, 몸무게, 머리둘레 등 신체를 계측해주며 신체 발달 상황을 알려준다.


아울러 수족구, 결막염 등 아이들이 걸리기 쉬운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생활수칙 등 보건교육도 병행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조원2동 7개 민간 어린이집의 영유아 7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어린이집에서 놀이를 하듯 신체 발달상황을 확인하고, 건강한 생활습관도 익힐 수 있어 아이들과 학부모의 호응이 높다.


한 학부모는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배웠다며 엄마ㆍ아빠에게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려준다고 해서 가족들이 함께 웃었다”며 “신체를 계측한 결과지도 매번 보내줘서 아이들 성장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김수정 조원2동장은 “꽃보다 예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채로운 사업들을 만들고 실행에 옮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