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을 보면 마치 피카소가 된다. 작품세계가 난해하다는 이야기는 듣지 않는지
저는 이 그림을 그릴 때 6~7살 때부터 만화책을 보며 그려왔다. 상상속의 세계를 그려왔기에 그 영향이 있지 않았나 싶다. 글씨를 배우기 전에 그림을 먼저 접했다. 정규 그림공부를 하지 않고 그리다보니 순수성과 창작성에서 독특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그럼에서 피카소적 그림이 나오지 않았다 싶다.
핸드폰 작업은 언제 부터 했는가?
2013년 삼성 노트폰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광고 선전을 보고 나오자 마자 핸드폰을 사서 그림을 그린지 6년이 됐다. 그동안은 그림에 대한 열정을 지니고 있지만, 여러가지 환경 때문에 묻어두고 있다가 비로소 시작됐다.
영감이 팍 떠ㅏ오를 때는 2~30분이면 되고,, 작품세계 구상이 길어질 때면 하루 이틀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전문성은 있는지
에스비에스 세상에 이런일이 에서 2018년 3월 8일 방영이 됐다. 도깨비 화가 편으로 방송에 나왔다. 많은 분들의 전화와 섭외가 왔으나 지금은 교육을 전수
수원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한달간 20여명 교육을 실시했다. 매우 좋은 반응과 더 많은 교육참여를 원하고 있다. 앞으로는 모교나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창의력 향상을 위한 강의 및 교육을 하려고 한다.
그림이 참 그림스럽다. 동양화든 서양화든 수채화든
20일부터 3월 2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수원시 북수원패션아울렛 1층로비 43점 전시
장안구 경수대로 950번지(조원동)
작품세계 그림을 핸드폰에서 낙서하듯이 주제가 없이 그리면서 그림의 흐름에 따라 윤곽을 잡아서 마무리한다. 그러나 그림에는 보는 사람의 관점을 두고 무의식에 의한 영감을 나타낸다.
보는 사람들이 그 작품세계를 이해하기가 어렵지 않나
주제없이
전시회
핸드폰으로 그리는 세상
피카소의 영혼을 담은 핸드폰 작품들
대표작은 무엇... 이유....
작품 세계가 독특하다
작품 구상은 언제 어떻게 하나
박주만 작가 이력
책과 동영상 교재 및 4차산업 스마트 시대에 맞춰서 각종 상품화를 구상하고 있다. 젊은 청년들이나 어른 들에게 전수해주고 싶다.
자긍심... 세계 최초 대한민국 최초의 남자
한국미술협회 부회장이 박남준의 새로운 미술장르에 사조가 될 듯 싶다. 새로운 아트 방식, 편하고선두주자가 됐다.
4차원적 디지털 미술시대. 무형의 시대.
삼성 핸드폰을 선물로 주엇다. 제품 홍보에 기여했다면서 당시 노트8을 선물 받았다. 본사 직원들한테 기획홍보팀....
예술적 감각이 뛰어났다. 촬영문의가 왔다.
도깨비화가 박주만 벤치에 앉아서 그림을 그리다. 버스 안, 기차안, 목욕탕안에서도 작품활동을 할 수 있는 장점.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비전문가들의 아트꿈 미술세계로의 이끌기. 일반인들에게 친근하게 미술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창의성의 세계로 이끄는 주도적 역할을 하고 싶다.
되게 쉽다 너무 쉽다 관심이 없거나 해서 접근을 안하는 거지 12시간 정도 교육을 받으면 기초 입문 및 자기 표현을 가능하다.
지자체 교육센터 프로그램 청소년을 비롯한 일반인 대상. 그림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먼저 배워서 교사 양성을 해야 한다. 미술세게에서 30년이 지나면 그림과 붓이 사라질 것이다. 핸드폰 펜은 삼성의 특허 내용이다. 세미한 표현. 1천여점의 작품을 만들었다.
의 사용하는 어플은 스케치북이다. 강의를 했으면 좋겠다. 작품 판매
그림 입문 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