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순천시, 2023순천만국가정원컵 전국유도대회 1만명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성공적으로 대회 마쳐

 

(정도일보) 순천시는 지난 13일부터 6일간 팔마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순천만국가정원컵 전국유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유도대회는 대한유도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유도회와 순천시유도회 주관으로 유도 국가대표 2차 선발전과 꿈나무선수 평가전을 겸한 대회로 열렸다.


대회에는 수도권, 제주도 등 전국에서 온 초․중․고 학생부와 일반부 남녀 선수 2천 명이 참가했고, 개인과 단체의 토너먼트전 경기로 경쟁을 펼쳤다.


특히 이번 대회의 각 부문별 입상자들은 10월 각 지자체별 전국체전 대표 선수 선발 및 상급학교 진학 등을 위한 기록으로 직결되어 열띤 관심과 수준 높은 각축전이 벌어졌다.


대한유도회 관계자는 “순천시의 유도 활성화를 위한 관심과 지원, 최신 훈련시설, 수준 높은 경기장과 진행 등 차질 없는 대회 운영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식적인 참가등록 선수 2천 명 외에도 소속팀 지도자와 응원 등을 위해 방문한 동료 참관선수를 비롯한 학부모들까지 1만 명 이상이 방문하여 지역경제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전국유도인들에게 “2023순천만국가정원컵 전국유도대회가 크고 작은 한 건의 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되어 기쁘다”라면서, “4월부터 10월까지 열리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 중에 가까운 가족, 지인들과 함께 다시 한번 순천을 방문해 미래 정원도시의 표준을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