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 한울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1기 모집

재능기부로 나눔 실천…3월 16일까지 접수

 

(정도일보)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오는 16일까지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1기 회원 10명을 모집한다.


청소년 자원봉사단은 파주시 장애인 특화 도서관인 한울도서관에서 처음 모집하는 장애 특화 동아리로,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이번 봉사단 1기에서는 청소년과 지역 발달장애 아동들이 1:1멘토링을 통해 책 읽어주기 및 독후활동을 하고, 느린 학습자를 위한 쉬운 책 제작, 점자책 만들기, 장애 인식 개선 북큐레이션 기획 등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앞서 3월 25일 오리엔테이션을 실시, 청소년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장애 인식개선 교육, 발달장애 독서지도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으로, 모집 기간 내 한울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울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장애인을 이해하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울도서관은 장애물 없는 생활 환경 인증을 받은 BF(barrier free) 도서관으로 다양한 장애 독서 보조기구, 점자책∙큰 활자 도서 등 장애 특화 서적 3천여 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장애인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장애인 독서 문화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