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문화체육관광부, 한류 20주년 맞아 일본에서 ‘K-관광 로드쇼’를 시작합니다!

 

(정도일보) 한류 20주년을 맞이해 오늘부터 17일(금)까지 일본 3대 도시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첫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합니다!


‘K-관광 로드쇼’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비롯해 K-컬처와 함께하는 K-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 15개 도시에서 집중 홍보하는 연중 기획 행사인데요. 


일본은 K-컬처가 세계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던 나라로서 ‘K-컬처의 본고장, 한국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의 첫 개최지로 더욱 의미가 깊어요.


더 자세한 내용을 카드뉴스로 확인해 보세요!


일본 3대 도시에서 기업간거래(B2B) 행사가 열립니다.


● 2월

일본 K-관광 로드쇼 일정

- 2/14(화) 후쿠오카

- 2/15(수) 오사카

- 2/17(금) 도쿄


'한국관광설명회 & B2B 상담회'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을 비롯해 K-컬처 테마별 관광 콘텐츠 등을 소개하고, 사전 매칭을 통한 지자체·일본 여행사 B2B 상담회를 엽니다.


'한국관광교류의 밤'

양국 정부, 여행업계, 유관기관, 미디어 관계자들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됩니다.


현지 K-컬처 팬과 함께하는 소비자행사가 열립니다


● 4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4개 도시에서 현지 K-컬처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해 전국적으로 한국 여행의 붐을 일으킬 예정입니다.


전세계 15개 도시에서 펼쳐지는 K-관광로드쇼


‘K-관광로드쇼’는 2월 일본을 시작으로 연중 전 세계 15개 도시에서 펼쳐집니다.

· 3월(홍콩) - ‘한국의 MZ처럼 여행하기’ 테마캠페인

· 5월(두바이) - K-관광벤처 피칭(투자설명회) 결합 홍보

· 6월(런던) - 청년 아티스트 협업, 영국 청년 대상의 K-컬처 홍보

· 8월(LA) - ‘케이콘’ 기념, 케이팝 팬을 위한 K-컬처 체험 이벤트

· 12월(쿠알라룸푸르) - 모던 무슬림 대상 겨울 가족여행 캠페인


문화체육관광부는 K-콘텐츠와 연계한 ‘K-관광 로드쇼’를 통해 한국 여행을 ‘세계인의 버킷리스트’로 만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