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 은현초등학교, 꽃으로 마음을 전한 꿈길 직업 체험

어버이날 맞아 진로체험과 감사를 표현하는 뜻 깊은 시간

 

(정도일보) 은현초등학교는 어버이날을 맞아 꿈길 사이트를 활용한 플로리스트 직업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체험 당일 학생들은 다양한 꽃의 종류와 꽃말을 배우고, 전문 플로리스트와 함께 하나하나 정성을 담아 부모님께 선물할 꽃바구니를 만들었다. 직접 만든 작품을 부모님께 선물할 기쁨을 기대하며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큰 보람을 느꼈다.

 

또한, 플로리스트 체험은 학생들이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에 관한 이해를 넓히고, 창의적 표현력과 감성 소통 능력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꽃을 고르고 배열하는 활동 속에서 각자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하며, 나아가 자신이 원하는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은 “학교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정말 즐겁고 행복하다”며 진로 체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은현초 이미숙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꽃과 꽃말을 배우고, 진로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은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