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속초시립박물관 여름방학 어린이 문화학교 개강

- 어린이 오감 만족 프로그램 구성 -

(정도일보) 속초시립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커리큘럼의 교육을 즐길 수 있는 2020년 여름방학 어린이 문화학교를 오는 8월 5일부터 6일,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2회에 걸쳐 개최한다.

 

 

매년마다 진행된 어린이 문화학교는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경험과 더불어 문화예술과 연계된 교육적인 학습활동을 제공하여 끊임없는 관심과 호응을 얻어왔다.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고자 2박 3일 캠프 형식이 아닌 당일 교육으로 진행하게 되며, 2일씩 2주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으로, 오는 8월 1일(토)까지 속초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www.sokchomuse.go.kr)로 접수 가능하고 선착순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무더운 여름에 진행되는 어린이 여름방학 문화학교는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여 주도적으로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전통 문화 및 지역에서 체험이 가능한 문화를 선별하여 어린이들의 오감이 만족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구성은 곤충전 연계프로그램 1일, 박물관 전통 예술 관련 공예와 푸드 클래스, 염색 교실 각 1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곤충전 연계 프로그램은 살아있는 곤충 체험부터 표본 만들어보기, 곤충 목걸이 만들기, 벅스 드론 체험, 애벌레 담아가기 등으로 진행되며,

 

전통 예술 관련 공예는 오방색을 의미하는 다섯가지 색깔을 이용한 쿠킹클레이, 여름을 맞이하여 건강을 기원하는 매듭팔찌 만들기, 천연 염색 기법을 이용한 손수건 만들기로 진행된다.

 

이번 문화학교는 단순한 놀이나 체험을 떠나, 문화와 예술의 소중함을 인식시키는 박물관 교육의 일환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유연한 사고 능력과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와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