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 공보육 품질 제고 및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정도일보) 남양주시는 지난 18일 다산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정에 맞는 보육 정책과 방향을 제시하고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의 직무 역량 강화 및 공보육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1일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에 따라 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시는 교육 효과 증대 및 돌파 감염 최소화를 위해 권역별로 오는 25, 26일까지 총 3기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며,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82개소와 개원 예정 어린이집 5개소 원장 전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총 3차시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의 리더십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의 실제 △남양주시 보육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3차시 교육 시간에는 시 보육정책과장 및 관련 부서 팀장 전원과 담당자가 모두 참여해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박미경 보육정책과장은 “최선을 다해 보육에 힘써 주고 계신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남양주시라는 한배를 같이 탄 선원이라는 생각으로, 시와 국공립어린이집이 서로 협력해 남양주시의 보육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4월과 8월에도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의 건전성과 보육 품질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오는 2022년에도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신임 원장의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적응력 향상 및 기존 어린이집의 운영 내실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