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5월 따스한달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과 가족 위한 5월 따스한달 프로그램 마련

 

(정도일보)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운영법인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은 5월 ‘청소년의 달’과‘가정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드높이고 청소년육성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5월 매주 토요일(4주차 제외) 3회에 걸쳐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5월, 따스한달(閑達)'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9세부터 24세의 통영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 받아 진행되며, 회차별 수업은 ▲1회차(5월 4일) 카네이션 꽃다발과 카드 만들어봄, ▲2회차(5월 11일) 서로 마주보고 쿠킹해봄, ▲3회차(5월 18일) 친구와 추억 쌓아봄으로 구성돼 있다.

 

▲1회차‘카네이션 꽃다발과 카드 만들어봄’은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을 맞아 생화 카네이션 꽃다발과 카드를 제작해 봄으로써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되새겨보는 계기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회차‘서로 마주보고 쿠킹해봄’은 청소년과 동반 가족 1인을 포함한 16가족을 대상으로 견과류를 활용한 수제 오란다를 만들며 가족과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는 프로그램이다. ▲3회차‘친구와 추억 쌓아봄’은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마리오카트 게임을 개인전 대회로 진행해 통청문 마왕(마리오카트왕)을 가려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또래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교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