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인천 중구, 이익주 교수 등과 함께하는 ‘개항도시 인문학’ 개최

4월 16일부터 7월 9일까지 총 8차례 유명 저자 강의 마련

 

(정도일보) 인천시 중구는 2024년도 지역 상생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중구의 특별하고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한 강의 프로그램 ‘개항도시 인문학 - 미래를 말하다’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개항도시 인문학’은 주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만큼, 미래산업, 역사, 리더십, 와인, 커피 등 다양한 분야의 명성 높은 저자들의 직강으로 구성됐다.

 

오는 4월 16일부터 7월 9일까지 약 3개월간 격주 화요일 저녁 7부터 9시마다 경동 소재 복합문화공간 개항도시에서 총 8차례 운영될 예정이다.

 

첫 강의는 오는 16일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의 ‘인공지능(AI)에 관한 세 가지 질문’으로 진행된다.

 

이어 박길성 푸른나무재단 이사장, 김건우 카카오모빌리티 수석이코노미스트,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신이현 작가, 이익주 서울시립대 교수, 차상화 두베이커피팜 대표, 최석호 한국레저경영연구소 소장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의 인문학적 소양 향상을 위해 다양한 인문 강연을 마련하겠다”라며 “보다 쉽게 학습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역과 함께 하는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강생 모집은 회차별 40명씩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참여 희망자는 개항도시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중구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