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MNU메이커스페이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수강생 모집

올해 첫 메이커 교육 과정…MUN메이커스페이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정도일보) 전남 무안군은 국립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에서 오는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 MNU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과정은 대학생, 주민, 예비창업자 등 메이커 활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제품 기획 및 설계, 장비 운용 교육을 통해 3D프린터, 2D레이저가공기, 진공성형기 등 메이커스페이스에 구축된 장비를 활용하여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실리콘 몰드를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나만의 아크릴 소품 만들기 ▲나만의 생활 아이템 고급화하기 교육으로 5주간 진행된다. 생활 창업 교육을 운영한 후에는 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제품화 지원 및 창업 특강을 통해 온라인 스토어 판매 지원 등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MNU메이커스페이스에서는 생활 창업 교육 프로그램 이외에도 ‘전문메이커 교육프로그램’과 ‘시제품 제작 및 초도양산 지원 프로그램’ 등 참여자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카카오톡 채널‘MNU메이커스페이스’를 친구 추가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산 군수는 “다양한 제조 장비와 함께 제조기술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MNU메이커스페이스가 지역 내 대학생, 주민, 예비·초기 창업자의 아이디어를 펼치고 창업의 기회 제공과 우수제조기업 육성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