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기북부 성인장애인 IoT디지털케어 보급사업(오아시스) 협력업체 협약식 진행

 

(정도일보)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31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지원을 받아 경기북부성인장애인 IoT디지털케어 보급사업(오아시스)사업을 진행하기 위하여 협력업체 협약식을 진행했다.

 

오아시스 사업은 경기북부 소재 거주하고 있는 성인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IoT시스템을 보급하여 4차 산업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생활의 자립을 지원하여 삶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엘엠엑스텍(대표 심원래)이 참석하여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성인장애인 가정에 IoT시스템을 보급하고, 생활의 자립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1차년도에 이어 2차년도 사업에도 함께하게 되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성인장애인 가정에 필요한 IoT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4차 산업을 접목한 디지털케어 서비스가 경기북부를 넘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양주시장애인종복지관은 2019년 개관하여 지역주민단체, 유관기관과의 후원사업 뿐만 아니라 장애인식개선사업 및 의료, 교육, 직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는 양주시 유일의 장애인복지관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