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횡성군, 2023년 횡성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아동이 꿈꾸는 아동친화도시 횡성을 만들 것

 

(정도일보) 횡성군은 26일 오후 2시 횡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3년 횡성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19명과 횡성군수, 세이브더칠드런 중부1지역본부장, 참여 아동의 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아동·청소년 2,21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프로그램 욕구 조사 의견 전달, 아동 권리 교육‘아동의 참여’, 연간 활동 계획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2019년부터 운영되어 올해 제4기를 맞이한 아동참여위원회는 횡성군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모집 대상으로 하여, 총 19명의 아동을 선발, 8월 2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18일까지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본부장 김성아)에 위탁하여 운영하게 된다.

 

아동참여위원회는 횡성군 아동을 대표해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권리주체로서 아동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지역 사회와 주민들에게 아동 권리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한다.

 

김명기 군수는 “위원들은 아동이 꿈꾸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아동들의 의견을 대변하는 대표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열심히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아동참여위원들을 격려하고, “아동참여위원회가 의견을 제시하면 하나하나 소중하게 받아들여 적극 검토하고 군정에 반영하여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하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