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부락종합사회복지관, 평택시 고덕동 내 관계 기관 8곳과 '지역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도일보) 부락종합사회복지관은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LH35단지 관리사무소, LH2단지 관리사무소, 고덕어울림스퀘어, 시립고덕LH35단지어린이집, 시립고덕LH2단지어린이집과 함께 ‘지역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지난 21일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부락종합사회복지관과 각 기관은 복지 안전망 설치와 고덕동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의 자립과 행복을 위해 더욱 연합할 것을 약속했다.

 

부락종합사회복지관 정일준 관장 신부는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분관 업무 개시 후 고덕동 내 서비스 지원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게 됐는데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세심한 복지안전망 구축과 빈틈없는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혜욱 고덕동장(공공위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 및 촘촘한 지역복지 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및 인적 물적 자원을 교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는 9월 19일 개소식을 앞두고 있는 부락종합사회복지관 분관은 평택시 고덕동 LH35단지 내 위치하고 있다. 지역주민과 밀착하여 지역 내 소외계층 발굴에 힘쓰고,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이 더욱 행복한 지역사회와 지역주민의 삶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 희망한다”며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