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염태영 수원시장, 이클레이(ICLEI) 한국집행위원회 초대 의장 선임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수원시 염태영 시장 "이클레이(ICLEI) 한국집행위원회 초대 의장에 선임됐다.

 

24일 수원시에 따르면 이클레이는 지난 2002년 처음 한국사무소가 설치된 지 18년 만에 의사결정기구인 한국집행위원회가 어제(23일) 출범했다.

 

의장인 염태영 시장과 5대 정책 분야별 대표 그리고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박연희 소장으로 구성된 한국집행위원회는 각 분야 대표를 맡은 허태정 대전광역시장(부의장,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허성무 창원시장(생물다양성), 김홍장 당진시장(기후, 에너지), 서철모 화성시장(생태교통), 이정훈 서울시 강동구청장(도시농업)의 열정적인 활동이 기대된다.

 

최근 기후변화, 그린뉴딜, 지속가능한 소비와 같은 이슈가 부각되고 있고 사막과 선인장을 떠올리게 되는 미국 텍사스에 한파가 몰아쳐 정전이 발생했으며, 동사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인 가운데에 많은 시민들은 일기예보를 통해 미세먼지를 체크하는 일이 일상이 되었다. 기후 위기가 원인이다.

 

우리 삶의 터전인 지역이 지속 가능해야 지구도 지속 가능한 일이다. 이클레이(ICLEI)는 지역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1,500여 개 지방정부가 모인 국제단체로 한국사무소는 수원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