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학생교육원, ‘도란도란 가족자람 숲 체험’ 인기

(정도일보) 부산광역시학생교육원(원장 김창희)이 운영하는 ‘도란도란 가족자람 숲 체험’활동이 학생 가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시학생교육원은 최근 초⸱중학교 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8월 10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할 이 체험활동에 대한 참가신청을 받은 결과 신청자가 582가족이나 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당초 이 체험활동을 4회, 20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학생 가족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7회, 71가족으로 대폭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 체험활동은 학생교육원 주변 금정산 일대 숲에서 이뤄진다. 메이커 활동인‘우리 가족 마카롱 만들기’, 가족 간 친화력 증진을 위한‘블라인드 워킹’,‘가족 액자 만들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여름 계곡과 숲의 신비로움을 체험하는‘계곡탐사’,‘생태 거울을 통해 세상 보기’,‘숨은 곤충을 찾아라’등 숲 체험 활동도 한다.

 

김창희 부산학생교육원장은“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체험활동이 쉽지 않은 상황임을 감안해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감수성을 자극하는 안전한 가족 단위 체험활동으로 운영한다”며“ 대자연 속에서 자연과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