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유아~성인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직장인 위한 야간 온라인 강좌도 운영

 

(정도일보)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천정숙)은 9월 5일부터 12월 1일까지 유아, 초등학생, 성인을 위한 21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은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우는 ‘표현력 쑥쑥 창의 그림책 놀이’, ‘신나는 그림책 연극 놀이터’ 등 2개를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다양한 그림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조리있게 표현하는 ‘독서창의놀이터’, ‘신나는 독서와 생각쟁이 글쓰기’와 조선후기부터 근현대까지의 역사를 알아보는 ‘시대별로 알아보는 한국사2’ 등 8개를 운영한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작품의 배경이 되는 도시의 특징과 작가의 삶을 살펴보는 ‘도시로 떠나는 문학여행’, 시인과 시에 얽힌 일화를 통해 시를 배우는 ‘마음을 치유하는 시 만나기’ 등 8개를 운영한다. 또한, 주간 프로그램 참가가 어려운 주민을 위해 온라인 야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프로그램 희망자는 8월 16일 오전 10시부터 8월 24일 오후 5시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며 재료비와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민도서관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천정숙 관장은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알고 개인의 역량 개발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