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원도심·서부산권 자기주도학습 활성화

2학기부터 일반고 대상‘학습 동기 강화 프로그램’본격 운영

 

(정도일보)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학기 개학과 동시에 원도심·서부산권 학생들의 학력 증진을 위한 ‘학습 동기 강화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적(환경조성)·내적(학습 동기부여) 지원으로 원도심·서부산권 일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와 사교육 수요의 공교육 대체를 위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원도심·서부산권 일반고 39교 중 참여 희망 27교에 총예산 11억 2천만 원을 지원했다. 이들 학교는 2학기부터 자기주도학습 관리 시스템 도입, 참여 우수 학생 선발, 간식비 지원 등 다양한 동기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예산 16억 원을 들여 카페형·1인 자습실 등 다양한 형태의 학습실 구축에도 나섰다.

 

하윤수 교육감은 지난 1일 프로그램 운영 예정인 사하구 해동고등학교를 방문했다. 하 교육감은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빈틈없는 지원을 약속하며, 학생과 교직원을 격려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습 참여-동기 강화-학력 증진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해 원도심·서부산권의 교육 여건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서, 부산의 모든 학생에게 균등한 교육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