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산수학체험센터, 새로운 수학 수업 전략을 위한 수학보드게임 지도사 연수 실시

창의·영재 수학보드게임 지도사(2급) 자격증 과정 개설

 

(정도일보) 경상북도교육청 경산수학체험센터에서는 새로운 수학 수업 전략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1월 13일과 14일 경북 중등교사,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창의영재 보드게임 지도사(2급)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로 초등교사 24명, 중등교사는 23명으로 총 47명이 참여하여 2일 동안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노땡스, 우봉고, 요트다이스, 배틀쉽, 돌팔이 약장수, 마라케시, 스플렌더 등의 20여종의 보드게임을 직접 모둠별로 해보면서 수학적 요소를 확인해보았다. 더 나아가 이를 활용한 교과 지도 방법에 대해서도 탐구해보고 새로운 수학 수업을 위한 지도 방법을 함께 고민해보면서 교수학습 역량을 크게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또한, 이번 연수는 전국에 유명한 학교 선생님 7분을 강사로 초빙하게 됐다. 그 중 전국 보드게임 교사연구회 전국 회장인경상남도교육청 소속 김무광 선생님은 “이번 연수를 통해 경북 지역의 교사와 일반인들의 보드게임에 대한 열정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보드게임을 활용한 교과 지도능력을 향상에 힘써 다양한 교육적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해본다.”라며 강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경산수학체험센터장(김호상 교육지원과장)은 “지난해 창의융합 수학보드게임 연수 후 학교에서 보드게임 활용 수업이 크게 활성화 됐다는 얘기를 듣고 올해도 연수를 추진하게 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2월에 실시하는 1급 연수와 이어지기 때문에 수업 활용도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이 연수를 통해 새로운 것에 대한 수학 교수학습 전략을 크게 향상시켜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즐거운 경험을 심어 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또한, 이번 겨울방학때에는 수학전시체험실을 깊이 있게 볼 수 있는 '미션챌린저', 교사·학생 대상 '방탈출 캠프', 수학으로 하나되는 '가족수학캠프'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수학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