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 단(숨에) 비(상하다)

 

(정도일보)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2022년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학교 선도위원회에서 특별교육 이수 처분을 받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선도교육을 위한‘단(숨에)비(상하다) 특별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단(숨에)비(상하다) 프로그램’은 교권침해 및 규칙위반으로 학교 선도위원회에서 특별교육 이수 처분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의뢰 사유 및 학생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규칙 준수 및 학업중단예방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교권침해 및 학교부적응의 어려움을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적 선도를 목적으로 교육과 상담을 진행했다. 자기이해, 의사소통 및 감정조절, 체험활동과 선도위주의 맞춤형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학생의 부적응 원인을 찾아 상담을 진행하고, 학교폭력 전담변호사가 교권침해 및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선도교육을 통해 법적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이번 교육에서 변호사님과 선도교육을 통해 법률적인 정보와 법적인 책임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했고, 상담을 통해 자신의 잘못된 행동을 반성하고 앞으로 학교생활을 잘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 참가 학생에게 문제행동 성찰로 바른 가치관 형성과 회복지원의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통해 긍정적 학교생활을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