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김현기 의장,“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순천시와 상호 협력할 것”

김현기 의장, 9. 13.(화) 순천시장,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 접견

 

(정도일보) 서울특별시의회 김현기 의장은 9월 13일 오후 3시, 의장접견실에서 노관규 순천시장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임원진을 접견하고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 날 시의회를 방문해 김현기 의장에게 △2023년 순천에서 개최 예정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및 서울특별시의 날 행사에 초청의사를 전달하고,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 및 관람 안내, △향후 서울특별시-서울특별시의회-순천시 3자간 업무협약(MOU) 체결을 요청했다.


김현기 의장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및 서울특별시의 날 관련 행사 참석 및 홍보, 업무협약 체결에 대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으며, “순천시와 정원박람회 관련 우수정책 등을 공유하고, 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속적인 우호증진과 교류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2023년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간 순천만국가정원 및 순천만습지에서 열린다. 순천시는 순천시 중심하천 동천정원길 조성 및 수상보트 운영, 미래 정원 및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 정원 조성, 세계정원 캠핑장 조성 등을 통해 800만명의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