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그린뉴딜 구리수호대’ 오리엔테이션 성료

9개 학급 270여 명 대상, 초등대상 환경동아리 탐구활동 프로젝트 본격 추진

 

 

 

[정도일보 최창일 기자] 구리시가 학교 환경동아리 탐구활동 지원사업 '그린뉴딜, 구리수호대'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는 등 환경문제에 열심이다.

 

4일 시에 따르면 '그린뉴딜, 구리수호대'는 학교 환경동아리 탐구활동 지원사업으로 어린이들의 환경보전과 실천 의지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창의적 체험학습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급 단위(동아리)로 운영되며 5월부터 12월까지 탐구활동을 진행한다.

 

시는 또 이를 위해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환경과 생명을 지키는 전국 교사 모임 회원으로 활동하는 동구초등학교 이주연 교사의 ‘다양한 학교 환경교육 사례’란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고 주제 선정과 방향을 제시했다.

 

지난 3월 참가 신청을 받아 선정된 동아리에게 팀별로 탐구활동 지원비 50만 원과 환경해설가 현장 체험교육 등을 지원하며, 참여 학교는 구리초, 산마루초, 장자초 9개 학급 270여 명이 참여한다.

 

안승남 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환경보호를 위해 신박한 의견을 내 주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환경역량을 향상시길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많은 지도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에는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8개 동아리 61명이 참여했고,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사업을 운영하지 못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