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동 순회 설명회 개최

8월 7일 ~ 19일 까지 8개동에서 개최

(정도일보) 속초시는 영랑호 생태탐방로에 대한 추진상황과 시민의견 수렴을 위하여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동 순회 설명회’를 오는 8. 7일~ 19일까지 8개동에서 개최한다.

 

 

최근 환경단체에서는 영랑호 생태탐방로 반대에 대한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배포를 하고 있는 가운데, 사실이 아닌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왜곡되어 배포하고 있고, 지난 7월 14일 영랑호 생태탐방로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시 다양한 의견수렴 요청이 있어, 시에서는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동 순회 설명회’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8. 7일 노학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19일 동명동 주민센터까지 6일간 동별 지정된 장소에서 진행되며, 대규모 설명회 개최 어려움과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 두기 일환으로 행정과 주민과의 소통 창구로서 대표성을 가지고 있는 통장과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진행되고 있는 사항에 대해 정확한 사실을 전달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영랑호가 사람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고 많은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은 실시설계용역이 추진되고 있으며, 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021년 상반기까지 마무리가 되면, 인근 관광자원인 생태습지공원, 화랑도체험장 등과 연계하여 인근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